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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H-LIVE Club 서비스 이용 및 LIVE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기존 한화리조트 홈페이지(모바일앱 포함) 및 플라자CC 홈페이지(모바일앱 포함), 마티에 홈페이지와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간 권리 및 의무, 관련 절차,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을 규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거나 문맥상 명백히 달리 해석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H-LIVE Club 가입자"라 함은 H-LIVE Club 홈페이지를 통해 본 약관상 가입 절차에 따라 H-LIVE Club 서비스에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H-LIVE Club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 2.
    "H-LIVE Club 바코드"라 함은 당사가 고객에게 발급하여 H-LIVE Club 서비스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도록 사용 승인한 '전용 바코드'를 말합니다.
  • 3.
    "H-LIVE Club 홈페이지"라 함은 고객이 온라인(PC 및 모바일앱 포함)을 통해 H-LIVE Club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사 사이트를 말합니다.
  • 4.
    "H-LIVE Club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LIVE 포인트 적립, 활동 점수 누적 등의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 5.
    "파트너"라 함은 법인회원 소속 임직원으로서 H-LIVE Club 서비스로 전환 또는 신규 가입한 고객을 말합니다.
  • 6.
    “제휴사”란 회사가 정한 조건과 방법에 따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자를 말하며 상품 구매 및 이용에 대한 내용은 제휴 조건에 따릅니다.
  • 7.
    "LIVE 포인트"라 함은 고객이 회사의 콘도(호텔 포함), 골프에 관한 상품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고객에게 제공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 8.
    "LIVE 머니"라 함은 회사가 발행한 권면액이 기재된 지류상품권(한화호텔앤드리조트 통합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권면액에 기재된 대금으로 전환한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본 약관은 H-LIVE Club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 및 설명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H-LIVE Club 서비스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본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고객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본 약관은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등을 다음 각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가입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가입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고객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1.
      e-mail 통보
    • 2.
      H-LIVE Club 서비스 홈페이지(hlive.hanwharesort.co.kr) 내 고지
    • 3.
      모바일앱 레이어 팝업
    • 4.
      스마트폰 서비스별 APP Push
  • 가입 고객은 제3항의 기간 내에 변경 내용에 이의가 있을 경우 본 약관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기간 내에 변경 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경우, 변경 내용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이의를 제기한 고객에 대하여는 본 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 이용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 또는 이용조건, 이용정책 등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또는 이용조건, 이용정책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법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지침,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H-LIVE Club 서비스 개요)
  •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H-LIVE Club 가입 고객에게 제공하는 H-LIVE Club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적립 서비스
      가입 고객은 회사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 또는 이벤트 등 진행 시 제10조에 따라 LIVE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 2.
      사용 서비스
      가입 고객은 적립된 LIVE 포인트 또는 전환된 LIVE머니를 사용하여 회사에서 지정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LIVE 포인트, LIVE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H-LIVE Club 바코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 3.
      통합 아이디 서비스
      가입 고객은 당사 각 서비스 홈페이지 보유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H-LIVE Club 서비스 가입 인증 서비스인 통합 아이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4.
      기타 서비스
      회사는 상기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가입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H-LIVE Club 서비스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H-LIVE Club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 이용자는 제6조 제1항에 따라 H-LIVE Club 홈페이지를 통해 H-LIVE Club 서비스 가입을 하여야 하며, H-LIVE Club 바코드에 의하여 현장지불/선결제 등 지불수단에 따라 LIVE 포인트적립이 가능합니다.
  • 가입 고객에게 제공되는 H-LIVE Club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정책이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 장 H-LIVE Club 서비스 가입과 H-LIVE Club 바코드
제5조 (가입고객 유형별 종류 및 권한)
H-LIVE Club 가입 고객의 종류는 개인회원, 법인회원(관리자), 파트너, 프렌즈가 있으며, 가입 고객에게는 H-LIVE Club 바코드를 통해 LIVE 포인트적립/사용 서비스, LIVE머니 사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단, 법인회원 담당자 및 제휴사, OTA(Online Travel Agency)는 LIVE 포인트 적립/사용 및 LIVE머니 전환/사용이 불가합니다.
제 6조 (H-LIVE Club 서비스 가입과 가입 고객의 권리)
  • H-LIVE Club 서비스 가입은 H-LIVE Club 홈페이지 상 신규가입 및 기존 한화리조트 또는 골프 홈페이지, 모바일앱 상 전환을 통해 가능하며,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사항 등이 포함된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H-LIVE Club 서비스 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 1.
      아이디(ID) :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가입 고객이 설정한 전자우편주소(E-mail). 단, 가입일 현재 기존 개인(콘도 또는 골프) 회원은 전자우편 형식이 아닌 기존 아이디(ID)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비밀번호: 가입고객의 동일성 확인과 정보 보호를 위해 고객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3.
      인증: H-LIVE Club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온라인 가입 신청자의 경우,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H-LIVE Club 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파트너의 경우에는 등록된 법인회원 이메일 계정을 통해서만 인증 가능하며, 인증 완료 시 동일 정보(이메일, 성명, 법인회원명 등)로 재인증은 불가합니다.
  • 회사는 제1항의 가입 신청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H-LIVE Club 서비스 가입자로 등록합니다.
    •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 8조에 의하여 이전에 가입자격이 제한, 정지, 상실된 사실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H-LIVE Club 서비스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가입 고객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거나 제반 사정에 비추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H-LIVE Club가입고객은 H-LIVE Club을 통한 상품(서비스) 예약 및 결제, LIVE포인트 및 활동점수 적립/사용, LIVE머니 전환/사용, 기타 H-LIVE Club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전반을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집니다.
제7조 (H-LIVE Club 바코드 이용 및 관리)
  • 가입 고객은 정상적이고 원활한 H-LIVE Club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에 H-LIVE Club 바코드를 제시해야 합니다.
  • H-LIVE Club 가입 고객은 본인에 한하여 H-LIVE Club 바코드를 사용 가능하며, H-LIVE Club 바코드를 제 3자에게 임의로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8조 (계정탈퇴 및 자격상실 등)
  • 가입 고객은 언제든지 e-mail, H-LIVE Club 홈페이지(모바일), 한화리조트 모바일앱 등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계정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LIVE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LIVE 포인트 의 적립 원천이 되는 결제 행위의 취소로 인해 마이너스(-) LIVE 포인트가 발생한 고객은 별도의 회사 승인이 있거나 해당 마이너스(-) LIVE 포인트에 상당하는 금액 전부를 회사에게 변제하기 전까지는 탈퇴가 불가합니다.
  • 가입 고객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당해 고객에 대한 통보로써 1년(12개월)간 제6조 제3항에서 규정하는 자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게 소명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그 요청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도록 고객이 회사의 소명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소명자료를 요청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때 즉시 고객의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계정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2.
      고객이 LIVE 포인트/활동점수, LIVE머니를 다음 각 항목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기타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가.
        부정적립 : 고객이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고객에게 LIVE 포인트/활동점수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부정적립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1)
          시스템의 오류 등 고객의 귀책 사유에 의하지 않고 LIVE 포인트/활동점수가 잘못 적립된 경우(회사는 잘못 적립된 LIVE 포인트/활동점수를 정정 또는 회수할 수 있습니다)
        • 2)
          2) 당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로 사용한 당사자의 동의 하에 해당 당사자 대신 고객에게 LIVE 포인트/활동점수를 적립하는 경우(회사는 고객에게 적립된 LIVE 포인트/활동점수를 인정할 수 있습니다)
          단, 유상판매건으로 의심되는 건에 대하여는 부정적립에 해당됨.
      • 나.
        부정적립된 LIVE 포인트/활동점수는 계정 자격 상실 통보를 함과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고객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다.
        부정사용 : LIVE 포인트, LIVE머니 보유 고객의 동의 없이 해당 고객 외의 제3자가 그 고객의 LIVE 포인트, LIVE머니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3.
      다른 고객의 H-LIVE Club 홈페이지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LIVE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LIVE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결제 행위를 정당한 이유(법령 또는 본 약관 등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 등) 없이 연간 3회 이상 취소하는 경우
    • 5.
      H-LIVE Club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6.
      온라인 거래 사이트를 통한 숙박권 유상판매/양도 등 영업목적으로 사용한 경우
    • 7.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가입자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H-LIVE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8.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당해 가입 고객에 대한 H-LIVE Club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회사가 제 3항에 따라 가입 고객 자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1회 이상 반복되거나 정당한 이유 없이 회사가 시정을 요구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가입 고객이 사망한 경우 당해 고객은 회사의 통보 없이도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 회사는 제4항에 의해 가입 자격이 상실된 고객의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입 등록 말소 전 고객에게 자격 상실 사유 발생에 대해 통지하여야 하고, 고객은 회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자격 상실 외의 상응하는 조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본 조 제 1항에 의한 계정탈퇴 또는 제4항에 의한 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계정의 탈퇴 요청의 경우, 회사가 탈퇴 처리 완료를 고객에게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 됩니다. 다만, 회사는 그때까지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LIVE 포인트, LIVE머니 정보를 계정 탈퇴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 동안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고객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LIVE 포인트, LIVE머니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LIVE 포인트, LIVE머니가 즉시 소멸됩니다.
    • 2.
      자격 상실의 경우, 회사가 고객에게 자격 상실 사실을 통보한 날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그때까지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LIVE 포인트, LIVE머니는 소멸합니다. 단 고객의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H-LIVE Club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의 기존 권리나 의무 및 LIVE 포인트, LIVE머니는 당해 고객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고 소멸합니다.
  • 본 조 제1항에 의한 계정 탈퇴 또는 제4항에 의한 자격상실이 된 경우, 고객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 1.
      탈퇴한 고객의 정보는 본 약관 제18조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기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 2.
      자격이 상실된 고객의 정보는 계정 자격 상실 확정 후 H-LIVE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고객의 추가적인 피해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하며 이 기간 동안 해당 고객에 대한 재가입 및 H-LIVE Club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이용권 기타 혜택을 제공받을 목적으로 의도적으로 계정을 탈퇴하였다고 회사가 판단할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탈퇴일로부터 90일간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H-LIVE Club
제 9조 (LIVE 포인트 적립)
  • LIVE 포인트는 H-LIVE Club 서비스 가입 고객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도(호텔 포함), 골프에 관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획득/적립됩니다.
  • LIVE 포인트는 회사의 콘도(호텔 포함), 골프에 관한 상품 또는 서비스 사용(결제)금액(VAT 제외)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비율로 산정 및 부여합니다.
    • -
      콘도/호텔: 객실 1%, 식음/테마/WP 2% 등
    • -
      골프: 그린피/식음 1% 등
  • LIVE 포인트는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대금 결제일]의 익일에 자동 일괄 적립되나, 적립되는 LIVE 포인트는 적립됨으로써 가용화되는 즉시부터 예약/상품(티켓) 구매 등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용화되어 사용 가능한 LIVE 포인트는 회사 H-LIVE Club 홈페이지, 서비스별 사이트 및 모바일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본 조 제2항에 따라 산정 및 부여 되거나 이벤트에 의하여 추가 적립되는 LIVE 포인트중 소수점 이하의 단위는 절상됩니다.
  • 사후적립은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대금 결제일로부터 30일 이내 이용한 콘도, 골프 상품 또는 서비스 건에 한하여 적립 가능합니다.
  • 본 조에 의한 LIVE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회사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0조 (LIVE 포인트, LIVE머니 사용)
  • 고객이 LIVE 포인트, LIVE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H-LIVE Club 서비스 가입을 통해 자격을 취득하고 반드시 H-LIVE 바코드를 등록 및 소유해야 합니다. 적립된 LIVE 포인트 사용 순서는 고객이 보유중인 LIVE 포인트(이하 "보유 포인트"라 함), LIVE머니(이하 “보유 머니”라 함)에서 중 소멸 일자가 빠른 것부터 우선적으로 차감 됩니다.
  • 회사는 별도로 사용 가능한 최저 LIVE 포인트, LIVE머니 및 사용 가능 단위를 정하며, 이는 회사의 H-LIVE 홈페이지, 모바일앱 또는 해당 사업장 내 고시(구두안내 포함) 중 1가지 이상 방법으로 고객에게 고지됩니다. 고객이 LIVE 포인트, LIVE머니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보유 포인트, 보유 머니가 고시된 최저 사용 가능 LIVE 포인트, LIVE머니 이상이어야 하며, 이 조건을 충족할 경우 고객은 보유 포인트, 보유 머니를 당사가 지정한 한도 제한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 LIVE 포인트사용 후 사용 된 LIVE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잔여 LIVE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 LIVE 포인트가 0 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LIVE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고객은 LIVE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서 회사가 지정한 방법을 통해 지류상품권을 LIVE머니로 전환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외 방법으로 신청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LIVE머니로 전환할 때에는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지 않으며, 전환된 LIVE머니로 지정 사용처에서 물품 또는 서비스로 교환할 때 현금영수증 발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LIVE머니의 사용처는 지류상품권 사용처와 상이하며, LIVE머니의 사용처나 그 사용처의 변경사항은 H-LIVE 홈페이지, 모바일앱 또는 해당 사업장 내 고시(구두안내 포함) 중 2가지 이상 방법으로 고객에게 고지됩니다.
제11조 (LIVE 포인트, LIVE머니 선물하기)
  • 고객은 LIVE 포인트, LIVE머니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LIVE 포인트또는 LIVE머니 선물하기" 등 회사가 인정하는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LIVE 포인트또는 LIVE머니 선물하기" 절차에 따라 LIVE 포인트또는 LIVE머니를 양도 또는 증여받은 타 H-LIVE Club고객이 그 LIVE 포인트또는 LIVE머니를 다시 타 고객에게 재양도 또는 증여하는 것과 LIVE머니를 환불 받는 것은 불가합니다. 명확히 하면, LIVE 포인트, LIVE머니 양도 또는 증여는 1회에 한정됩니다. 다만 회사 정책에 따라 당해 LIVE 포인트, LIVE머니 사용 유효기간 및 양도 가능한 LIVE 포인트, LIVE머니 한도의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회사가 H-LIVE Club 홈페이지 등 회사의 사이트에 고지합니다.
제 12조 (LIVE 포인트, LIVE머니의 정정, 취소, 환불 및 소멸)
  • 적립된 LIVE 포인트또는 전환된 LIVE머니의 수량에 오류가 있을 경우, 가입 고객은 오류 발생을 인식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LIVE 포인트 또는 전환된 LIVE머니의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 (영수증 등)를 첨부하여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고객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 LIVE 포인트는 최초 적립된 날로부터 36개월이 지난 시점을 기준으로, LIVE머니의 경우 전환에 따른 LIVE머니 부여일로부터 5년이 지난 시점을 기준으로 각각 해당 월 말일에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 전항에 따라 회사가 고객이 보유한 보유 포인트, 보유 머니를 소멸시키는 경우, 회사는 LIVE 포인트, LIVE머니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그 소멸 예정일로부터 15일 이전까지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하고, 고객이 H-LIVE 홈페이지 등에서 해당 월에 소멸될 예정 LIVE 포인트, LIVE머니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본 조에 따른 LIVE 포인트, LIVE머니의 유효기간은 소멸시효기간과는 구별되며, 유효기간 중에는 유효기간의 중단과 정지가 인정되지 않습니다.
  • 고객의 결제로 인해 적립되는 LIVE 포인트가 아닌 회사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한 LIVE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 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 고객이 결제한 상품, 서비스 등을 결제 취소 한 후 구매대금을 환불 받는 경우, 당해 물품 사용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적립되었거나 당해 상품, 서비스 결제를 위하여 사용된 LIVE 포인트, LIVE머니는 결제 취소에 따라 적립 취소 또는 복원됩니다.
  • 전환된 LIVE머니를 다시 지류상품권으로 전환하거나 현금으로 교환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 고객이 총 LIVE머니의 60% 이상(충전금 1만원 이하는 80% 이상)을 사용한 경우, 고객은 회사가 H-LIVE Club 홈페이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LIVE머니 환불은 계정 탈퇴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제13조(H-LIVE Club 계정 탈퇴 시 LIVE 포인트및 LIVE머니의 처리)
  • 제8조 제1항에 따라 계정 탈퇴를 하고자 하는 고객이 잔여 보유 포인트, 보유 머니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계정 탈퇴가 완료되기 전까지 보유 포인트, 보유 머니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 계정 탈퇴 완료 전까지 사용되지 않은 LIVE 포인트, LIVE머니는 제8조 제6항 제1호에 의거, 계정 탈퇴 완료일로부터 30일의 유예기간이 경과한 이후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고객이 계정 탈퇴 시 보유하고 있던 LIVE 포인트, LIVE머니 및 등급혜택은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을 하더라도 전항의 유예기간이 경과함으로써 이미 소멸된 LIVE 포인트, LIVE머니 및 등급혜택은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14조 (H-LIVE Club 서비스 등급 및 특전)
  • H-LIVE Club 서비스 등급은 Platinum, Gold, Silver, Welcome 총 4단계로 분류하며, 가입과 동시에 Welcome 등급 자격이 부여됩니다.
  • 회사는 가입고객의 1년간 이용실적을 점수로 환산하여 다음의 기준에 따라 등급을 부여 및 조정합니다. 단, 등급은 전년 이용실적에 따라 연초 1회 산정되며, 연중 추가 승급은 없습니다.
    구분 Welcome Silver Gold Platinum
    등급 기준 점수 0~199점 200점~999점 1,000점~2,499점 2,500점이상
  • 제 3항의 등급 기준 점수는 다음의 항목별 점수표상 점수의 합산 방식으로 산출됩니다.
    콘 도 / 호 텔
    객실 (전 시즌 동일 적용) 식음 / 테마 / WP 등 (2만원 이상) 식음 / 테마 / WP 등 (5만원 이상) 식음 / 테마 / WP 등 (10만원 이상)
    100점 30점 40점 50점
    골 프
    그린피 / 식음 등 (5만원 이상) 그린피 / 식음 등 (10만원 이상) 그린피 / 식음 등 (30만원 이상) 그린피 / 식음 등 (50만원 이상)
    30점 50점 80점 100점

    ※ 주중/주말 객실 점수는 입실(체크인) 기준으로 산정되어, 동일 숙박시설 내 연속된 숙박의 경우 연속된 숙박횟수만큼 점수가 인정됩니다.
    ※ 식음 및 테마업장 매출은 1회 이용 금액 결제액 기준으로 점수가 제공됩니다.
    ※ 활동점수는 결제 시 LIVE 포인트와 함께 적립됩니다.
  • 등급조정은 승급, 강등으로 분류합니다.
  • 등급 평가 및 조정은 전년도 3월1일부터 당해년도 2월 28일까지 1년 동안의 이용실적을 기반으로 매년 3월 첫째주에 반영합니다.
    (H-LIVE Club전환일 또는 신규 가입일에 속한 당해 년도의 전년도는 제외합니다.)
  • 등급 변동이 있을 시 회사는 고객에게 해당 내용을 e-mail 등으로 통보합니다. .
  • 사후 적립에 따른 활동 점수는 결제일이 아닌 적립일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 H-LIVE Club 서비스 등급은 당해년도 2월 28일까지 유지됩니다.
  • 특전(등급별 혜택)의 구체적인 내용은 H-LIVE Club 공식사이트를 통해 공지하며, 명시되어 있는 사용처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회사정책에 따라 특적(등급별 혜택)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등급별 혜택은 홈페이지 내 고시 또는 이메일 통보 등으로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제 4 장 개인정보 보호
제15조 (개인정보 수집)
  • 회사는 고객이 가입신청을 할 때 또는 H-LIVE Club 서비스 이용 시 제공하는 각종 개인정보뿐만 아니라 가입 고객이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정보를 사전에 고객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수시로 수집합니다. 회사는 이를 분석하여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전에 고객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마케팅 활동에 사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개인정보보호 관련법령 및 회사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준수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가입 고객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른 '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를 받고 있으며 고객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가입 고객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 및 내용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여하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8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하고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활용하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없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가입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
    통계작성 활동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2.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17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집된 가입 고객의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고객의 요구사항 처리 및 A/S의 처리를 위해서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 전부 또는 일부를 계정탈퇴 후 30일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4.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5.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 6.
      웹사이트, 앱 방문 기록 : 3개월
    • 7.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8.
      개인신용정보 : 5년
    • 9.
      채권, 재산권의 소멸시효 : 10년
    • 10.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 5년
제18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 고객은 계정탈퇴를 통해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회사와 제휴사는 제17조에 한하여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회사나 제휴사가 고지한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서비스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처리하거나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제휴사는 고객으로부터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 처리)
  •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별도로 지정해 관리하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회사 멤버십 사이트 및 각 서비스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이 안심하고 H-LIVE Club 서비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 5 장 H-LIVE Club 홈페이지
제20조 (H-LIVE Club 서비스 홈페이지 개요)
  • 회사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H-LIVE Club 서비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H-LIVE Club 서비스 관련 전용 홈페이지(hlive.hanwharesort.co.kr, 이하 "H-LIVE Club 홈페이지" 라 함)를 운영합니다.
  • H-LIVE Club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별도의 가입 절차에 따라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 홈페이지에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21조 (H-LIVE Club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
  • 회사는 H-LIVE Club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통합 온라인 계정 회원가입 및 전환
    • 2)
      고객에 대한 LIVE 포인트, LIVE머니 내역 조회 및 개인정보 변경 등 H-LIVE Club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본 약관에 따라 회사는 고객이 가입한 이후부터 H-LIVE Club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22조 (H-LIVE Club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H-LIVE Club 홈페이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4)
      H-LIVE Club 서비스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5)
      기타 국가 비상 사태 나 천재 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는 본 조 제 1 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고자 할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사전에 e-mail 또는 H-LIVE Club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서비스 중단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단, 긴급을 요하는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고객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3조 (고객 계정 & Password)
  • 회사는 고객이 H-LIVE Club 홈페이지와 본 약관에 명시된 제휴사의 서비스홈페이지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통합아이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통합아이디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홈페이지는 회사와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H-LIVE Club 서비스홈페이지를 제외한 다른 서비스홈페이지 이용 시에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서비스이용약관에 동의하는 등의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고객의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으며, 고객은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고객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고객은 H-LIVE Club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고객이 H-LIVE Club 홈페이지에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게시한 게시물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각 호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1)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 2)
      다른 고객 또는 제 3자를 비방, 음해하는 등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3)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6)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25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8조 (H-LIVE Club 서비스 가입자인 고객의 의무)
  • 고객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고객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H-LIVE Club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고객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
    • 2.
      타인의 정보도용
    • 3.
      다른 고객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
    • 4.
      지식재산권, 소유권 및 영업비밀 등 회사와 기타 제3자의 권리 침해
    •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6.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7.
      해킹 또는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바이러스 등)를 유포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9.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10.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11.
      회원은 고객은 게시물을 임의로 도용하여 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회사의 운영에 혼란을 초래하는 행위
    • 12.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1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고객은 회사의 게시물을 임의로 도용하여 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회사의 운영에 혼란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됩니다.
제27조 (면책)
H-LIVE Club 서비스 홈페이지와 다른 웹사이트(서비스 홈페이지 포함)가 각종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 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회사는 회원과 당해 웹사이트 간의 이루어지는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H-LIVE Club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 해결)
  • 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별도의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 단,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회사와 고객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33조 및 동 시행령 제20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6 장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
제29조 (구매신청)
" H-LIVE Club 홈페이지"에 가입한 고객은 "H-LIVE Club 홈페이지"상에서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하여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한다)에 대한 구매를 신청하며, "H-LIVE Club 홈페이지"는 고객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 H-LIVE Club 홈페이지"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제30조 (계약의 성립)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제29조에 따른 구매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 H-LIVE Club 홈페이지" 업무수행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제29조의 구매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제32조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가입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회사와 고객 간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회사가 "H-LIVE Club 홈페이지"를 통해 하는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고객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 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31조 (지급방법)
" H-LIVE Club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 H-LIVE Club 홈페이지"는 고객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2.
    회사가 지급한 LIVE 포인트 및/또는 LIVE머니에 의한 결제(단, LIVE 포인트, LIVE머니의 경우 회사가 "H-LIVE Club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한도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발행하는 온라인 할인쿠폰에 의한 결제
  • 4.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였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5.
    방문결제
  •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금 등
제32조 (수신확인통지)
회사는 고객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 H-LIVE Club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제33조 (재화 등의 공급)
  • 회사는 고객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고객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전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고객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단, 여행상품과 같은 무형의 재화 공급은 해당 상품에 적용되는 별도의 약관을 교부하고 차질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일련의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H-LIVE Club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여행상품과 같은 무형의 재화 공급은 예약한 상품에 대한 별도의 여행자 계약서 등을 교부하여 이용자가 상기 상품에 대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34조 (환불)
  • 회사는 고객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가입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고객의 환불신청일부터 5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단, 여행상품의 경우 상품의 특성상 가입자가 출발일 전 모든 예약이 완료된 이후 계약을 해지할 경우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및 국내(외)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 의거 취소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하며, 기타 품의 계약체결 시 계약한 특별약관 등의 규정에 의거한 상품의 취소 및 환불 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해 드립니다.
제35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H-LIVE Club 홈페이지"를 통해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가입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여행상품의 경우 국내(외)여행 표준약관에 의한 환불기준에 따라 별도의 취소수수료가 부가될 수 있습니다.
  • 가입자는 재화 등을 배송/전달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가입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훼손한 경우 등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가입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 회사는 "H-LIVE Club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가입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 가입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7 장 기타 
제36조 (H-LIVE Club 서비스 종료)
  • 회사가 H-LIVE Club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H-LIVE Club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려드립니다.
  • H-LIVE Club 서비스 종료일 이후 고객은 회사 LIVE 포인트 적립, LIVE머니 전환/사용 기타 H-LIVE Club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시점에 보유하는 LIVE 포인트, LIVE머니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이하 " 소멸일")까지 본 약관과 회사가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소멸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제37조 (면책조항)
  •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고객은 자기의 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회사 규정에 위반하여 고객간 또는 고객과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고객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고객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고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법인회원의 경우 해당 해당 법인과 소속 임직원이 연대하여 회사에 대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8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이 약관은 2023년 1월 26일 부터 시행합니다.



※ 한화호텔&리조트 회사의 사정에 따라
     일부 혜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